loading.. 페이지를 불러 오는 중 입니다...
전체 카테고리
최근본상품 0
1 / 0 이전 다음
> 회원 > 회원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

개인 회원가입

  1. STEP1
    약관동의
  2. STEP2
    정보입력
  3. STEP3
    가입완료

이용약관 동의(필수)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제로베이스(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에프엠클럽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주식회사 제로베이스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00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7월1일 부터 발효하며 서비스는 회사와 고객사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개시하는 날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필수)

주식회사 제로베이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에프엠클럽(이하 “서비스”라 함)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의 목적∙항목∙보유기간

2.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3.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4.개인정보 제3자 제공

5.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6.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cookie)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8.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9.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0.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및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1.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2.변경에 따른 공지

13.부칙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항목∙보유기간

 

개인정보 수집/이용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기간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에프엠클럽 서비스 이용 및 상담 회원 탈퇴 시까지
상담기록일 경우 3년
접속로그(IP포함),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단말정보
(모델명, 기기번호, OS)
서비스 이용 기록 회원탈퇴시
※ 접속 IP의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해 3개월
본인확인정보(CI, 성명, 생년월일, 가입한 이동통신사, 성별) 본인 확인 및 성인콘텐츠 이용시 성인여부 확인 회원 탈퇴 시까지
주문인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수령인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 및 배송(반품/환불/취소등), 배송지 확인, 최초 입력 후 불러오기 기능 제공 5년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상품 구매 후 현금 환불 시 5년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환급계좌 등록 및 변경 회원 탈퇴 시까지
휴대폰번호 or 현금영수증카드번호 현금영수증 발행 「국세기본법」, 「소득세법」에 따라 5년 보관 후 파기
복지카드 사용이력, 복지포인트,이머니 사용이력, 성명,
생년월일, 사번
이머니 포인트 정산 5년

※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시 해당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이 소속하신 기업/기관과 복지몰 운영에 대한 아웃소싱 대한 계약을 통해 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계약에 의해 소속하신 기업/기관으로부터 제공 받기 때문에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별도의 회원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계약관계를 통한 일부 정보의 일괄 취득과 홈페이지 가입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 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의

방법으로 수집하며 이동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 수집도구를 통한 방법(쿠키)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 절차 : 고객님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      사유(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 나.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단, 아래와 같이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사유 존재 시 해당기간에 따라 보존

  • 1) 통신사실확인자료를 제공할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법)
  •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법)
  •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법)
  • 5)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신용정보법)
  • 6)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1년(전자금융거래법)
  • 7)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5년(전자금융거래법)
  • 8) 현금영수증의 발급 사실: 5년(국세기본법)
  • 9) 기부금 발급명세 또는 관련 사실: 5년(소득세법)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정해진 의무 또는 수사목적으로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기간
기업은행    제휴사코드(임의숫자), 은행코드, 계좌번호,
제휴사명(예금주)
에스크로 서비스 목적 달성 후
에프엠클럽 몰 내 판매자
및 택배사
주문인 정보(성명, 고객사명), 수령인 정보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주문상품의 배송,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구매확정 후 3개월

에프엠클럽 몰 내 판매가 :

(주)홈니즈,삼천리자전(주),(주)더네이쳐홀딩시,주식회사 반디,(주)네이처프라임,주식회사중산물산,(주)드림리테일,(주)디데이, (주)델리마켓,(주)동양키친나라,푸른커머스,주식회사보만코리아,

(주)신영인터내셔널,(주)공정뮤토,유케이특판(주),(주)엘즈,주식회사씨에스이 (주)대아,김수자생활건강,(주)지앤티글로벌,지앤지커머스,(주)이앤씨케이,파인갤러리,(주)제이에스엘홀딩스,왕왕굿샵,

(주)엘앤피커머스, (주)아름다운프로,(주)혜인건강,주식회사이노뷰,(주)풍성FA,(주)나무테크,대성물산,(주)디씨넷,(주)오름,리버191,(주)씨엘피에스,(주)비즈테크, (주)서로가치,베스트라인,(주)대한홍삼,

(주)모젠인터내셔널,(주)커스텀플레이스,(주)에스제이트랜드,두일지엘(주),(주)헤븐코퍼레이션,보몬코리아, (주)나비스토리,(주)밀양본차이나,(주)바프코,(주)투엘컴퍼니,브이오아이코리아,브랜드킴 주식회사,

씨제이대한통운㈜,브이오아이코리아,(주)두일지엘,(주)포시오,에스앤에프코리아,(주)원니코프,(주)지앤오,(주)아이엔에스엔터프라이즈,(주)누리마루,(주)경훈상사,굿앰디,(주)모던하임,베스트라인,

(주)엘제이인터내셔널,에스에이치글로벌,이잼커머스,제이제이스토리,케이앤팜,커스텀플레이스,투엘컴퍼니,한올아이엔씨,비와이앤블랙야크

 

5.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받는자                                                          위탁업무 내용

코리아크레딧뷰로㈜                            본인인증 및 성인인증서비스(휴대폰 인증, 신용/체크카드 인증, 아이핀 인증) 서비스

네이버페이                                         결제처리 서비스
카카오페이                                         결제처리 서비스
이니시스                                            결제처리 서비스

다우기술㈜                                         주문정보 통합관리, 카카오 알림톡 발송, SMS/LMS/MMS발송 서비스

인포뱅크㈜                                         계좌실명조회 서비스

 

6.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가. 회원(법정 대리인 포함)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나. 고객님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동의 철회(구매 취소) 등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요청하시는 내용에
  •      대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의 접수 방법]
    ① 이메일 접수: tradeclub1@naver.com로 메일
    ② 전화 접수: 070-4118-0065(고객센터)
    ③ 게시판 접수: 마이페이지 內 1:1문의 이용
     
  • 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 Page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가. 당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 정보를 수집하여 사용합니다.
    • -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 - 쿠키정보는 고객님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됩니다.
    • - 쿠키정보는 고객님의 컴퓨터를 식별할 수 있지만 개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 - 고객님은 쿠키에 대한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나. 회사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분석 도구인 구글 Analytics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경우 고객님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비식별화 처리된 정보를
  • 이용합니다. 고객님은 쿠키 설정 거부를 통해 구글 Analytics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거부 방법]
    <PC>
    * IE기준 - 웹브라우저 [도구] 메뉴 > [옵션] >[일반] >[검색 기록] > 쿠키삭제 클릭
    * Chrome 기준 - 웹브라우저 [방문기록] 메뉴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모바일>
    * 안드로이드 - [설정] > [Google 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활성화
    * 아 이 폰 - [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활성화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가.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 가입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 나.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 다.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철회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    회사는 법정대리인 확인 후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9. 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가.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해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불법적인 접근을
    •    차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저장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네트워크상의 전송 데이터를
    •    암호화하거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TLS)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나. 관리적 대책
    • -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및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운영에 관한 사항을 포함하여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그 인원을 최소한으로
    •   제한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접속기록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접속일시,
    •   처리 내역 등을 저장하여 이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를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취급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따라서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상실•유출•변조•훼손되었을 때에는 회사는 곧바로 해당 사실을
    •   고객님께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 - 회사 내 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 회사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와
    •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그 밖에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마련된 국내외 법규를 준수하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관리와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다. 물리적 대책
    •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 보호구역을 설정하고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및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및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 1)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해주시면
  •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 홈페이지: fmclub.co.kr
    • - 전자우편: tradeclub1@naver.com
    • - 전화번호: 070-4118-0065
    ※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에 가능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2)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http://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과 불편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최고책임자 :  김주화 대표

관리담당자 : 정동욱 총괄이사

이메일 : tradeclub1@naver.com

연락처 : 070-4118-0065

 

 

※ 행태정보 수집∙이용 안내

회사는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님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헤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가 수집하는 행태정보 외에 제휴사(광고사업자)에 의해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이 수집되어질 수 있으며, 운영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이력
 - 이용자의 앱 사용 이력
 - 이용자의 검색 이력
 - 광고식별자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행태정보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 상품검색 정보 1년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1. 웹 브라우저의 경우

   1) Internet Explorer
      도구(T)→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V)→허용/차단

   2) Chrome
      설정(S)→고급→개인정보 및 보안→콘텐츠 설정→쿠키→타사 쿠키 차단

2. 스마트폰의 경우

    1) 안드로이드폰
        구글설정→광고→광고ID재설정

    2) 아이폰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13.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